메뉴

aT·쿠웨이트 싱가리아, K-푸드 수출 MOU

K-푸드 중동 수출확대·저탄소식생활 협력

URL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쿠웨이트 대표 한상기업 싱가리아(대표 박문수)와 4월4일 쿠웨이트시티에서 K-푸드 중동 수출확대와 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80년 설립된 싱가리아는 쿠웨이트 수도를 중심으로 아시안슈퍼마켓(Singarea Asian Market) 3개점과 프리미엄 한식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며 까르푸, 룰루, 모노프릭스 등 쿠웨이트 전역 글로벌 유통기업에 K-푸드를 공급해 연 매출 1,200만달러를 달성하고 있는 유력 벤더기업이다.


양사는 향후 △쿠웨이트 등 중동시장 K-푸드 수출확대 △해외공동물류 운영과 중동 수출입 관련 정보교류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식생활 캠페인 동참과 전 세계 확산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지역 K-푸드 영토개척을 위해 aT 두바이지사 주도로 연내 추진할 ‘중동한국식품연합회’ 조직 결성에도 적극 참여키로 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쿠웨이트에 한국 농수산식품을 공급하는 대표한상기업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라며 “한국과 수교 45주년을 맞이하는 쿠웨이트에 ‘저탄소식생활 실천운동’을 널리 알려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높이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