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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글로벌로지스·AMCHAM, 무역협력 MOU

美 보호무역기조, ‘바이 아메리카’캠페인 협력
미국제품 수입 국내기업대상 합리적 물류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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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와 한·미 양국간 균형잡힌 무역관계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3월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제임스 김(James Kim) 암참 회장 겸 대표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알렉세이 크랄(Alexei Kral) 주한미국대사관 경제공사참사관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암참이 발표한 ‘바이 아메리카(Buy America)’ 캠페인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무역 불균형해소 정책에 발맞춰 한국기업들의 미국상품구매를 촉진해 한·미간 경제·무역협력을 도모하는 캠페인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미국의 보호무역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한·미간 상호 호혜적인 무역관계를 구축해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 활성화에 적극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물류업계에서는 최초인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 공식파트너십이다.

이에 따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전문역량을 바탕으로 미국산 상품수입 물류공급망을 최적화해 미국제품을 수입하는 국내기업들에게 합리적인 물류비와 맞춤형 물류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미국 내 물류인프라 투자를 지속확대할 예정이며 암참이 투자에 대한 정책적·행정적 지원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 세계 11개국에 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물류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 내에서 다년간 성공적인 내륙운송·물류 수행이력을 토대로 다양한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암참과의 캠페인협력을 통해 미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물류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암참과 함께 한·미간 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 모색에도 함께할 계획이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는 “업계 최초로 암참과 캠페인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암참과 함께 당사 물류역량 시너지를 창출하며 한·미 양국 간 무역협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이번 파트너십은 고품질 미국산 제품이 보다 원활하게 한국시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한·미 양국간 무역과 경제협력이 더욱 공고해지며 지속가능한 성장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