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물류플랫폼 ‘아르고’를 운영하는 테크타카(대표 양수영)는 4월27일부터 주 7일 센터운영을 기반으로 N배송 및 일반배송 이용자 모두에게 일요배송서비스를 전국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아르고는 지난해 11월 수도권을 중심으로 N배송 당일배송을 운영해왔다. N배송서비스는 아르고를 이용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대상으로 당일 오전 11시까지 상품접수건에 대해 자정 전까지 구매자에게 배송을 보장해 주는 것이다.
아르고는 N배송에 이어 일반배송도 일요일을 포함한 주 7일 배송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결정해 아르고를 이용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포함 모든 이커머스판매자는 평일뿐만 아니라 일요일에도 도착가능한 주말배송이 가능해졌다.
실제로 아르고는 수도권지역을 대상으로한 N배송 당일배송 도입이후 현재까지 고객사와 출고량이 각각 54%, 35% 증가했다. 배송문의도 2배가량 늘고 있는 추세다.
네이버풀필먼트얼라이언스(NFA)에 소속된 아르고는 고객서비스 만족을 위해 △택배분류 자동화모델 △출고·상차 마감시간 자동 재계산 등 물류시스템 고도화를 실시하며 마감시간 준수율 99.9%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들에게 입·출고, 포장영상 녹화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양수영 테크타카 대표는 “아르고의 정확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물류시스템을 통해 전국에 N배송과 일반배송을 주 7일로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고는 고객사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물류업계 최초로 ‘국내 택배 선배상’정책을 시행한 바 있으며 사용한 공간부피에 따라 보관료를 부과하는 방식 등 다양한 물류솔루션을 통해 고객사 비즈니스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