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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산업별 특화 맞춤 물류시장 공략나서

주류·뷰티·반려동물시장 박람회 지원
라이프스타일 물류분야 사업 확대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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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이 반려동물·뷰티·주류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전반에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선제적으로 확대하며 산업별 맞춤형 물류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한진은 최근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시회·박람회에 공식 물류파트너로 참여하며 라이프스타일 물류영역에서 사업을 적극확대하고 있다.

국내 반려동물시장은 2027년까지 약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K-뷰티 산업 역시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국내 주류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소주·맥주 외 사케 등 다양한 주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 기준 사케수입량이 전년대비 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시장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 같은 산업변화에 발맞춰 한진은 최근 ‘2025 서울 사케 페스티벌’에 공식 물류파트너로 참여해 참가기업과 일반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9월에 열린 ‘2024 서울펫쇼’에서도 180여개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기업규모와 업종특성에 맞춘 물류서비스를 제안했다. 소규모업체에는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간편한 물류 처리를 지원했으며 대형고객사에는 풀필먼트기반 통합물류솔루션을 적극 알렸다.

올해 3월에 개최한 ‘서울 인디 뷰티쇼’에서는 K-뷰티 브랜드의 일본진출을 위한 전략적 물류컨설팅도 진행됐다. 한진은 행사기간 동안 물류 상담부스를 운영해 브랜드 규모와 성장단계에 맞춘 물류전략을 제시했다.

한진은 박람회에서 관람객편의를 위해 현장에 택배 접수처를 마련해 구매한 물품을 즉시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는 △아마존 입고 △포워딩 △글로벌 풀필먼트 등 자사 해외물류 네트워크를 소개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선보였다.

또한 박람회 참가기업 및 바이어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일본시장 진출 절차와 운영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이어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적인 교류의 장도 마련해 실질적인 도움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이 밖에도 한진은 △K-뷰티 엑스포코리아 2024 △2025 펫쇼 코리아 △대전 펫&캣쇼 등 다양한 박람회에 공식 물류협력사로 참여해왔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뷰티·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군을 겨냥한 물류역량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한진의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한 전시·박람회 물류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물류서비스를 지속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친환경 물류, 디지털기반 서비스,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산업별 특화물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