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밸브산업을 대표하는 ‘밸브월드엑스포(Valve World Expo)’가 2026년 6월3~4일, 세계적인 에너지허브인 캐나다 캘거리 TELUS 컨벤션센터에서 전시회를 런칭한다.
밸브월드엑스포는 밸브 제조, 운용, 유지보수 전반에 걸친 혁신과 품질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리더들을 위한 격년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개최지인 캘거리는 캐나다 최대의 석유·천연가스 생산지인 앨버타주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3위 원유 매장량을 바탕으로 AltaGas, ATCO, AVATAR INNOVATIONS, Enbridge, Shell plc, TC Energy, ARC Resources, Validere 등 글로벌 에너지기업들의 본사가 밀집해 있는 전략적 거점이다. 정유, 송유관, 수소, CCUS(탄소 포집·저장), 재생에너지 등 밸브기술과 솔루션이 핵심이 되는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특히 청정에너지 전환과 산업인프라 확대에 따라 2050년까지 약 17만개의 일자리창출과 610억달러 규모의 주(州) GDP 기여가 전망되는 거대한 성장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캘거리에서 밸브산업에 특화된 전문전시회는 밸브월드엑스포 캘거리가 유일하다. 고부가가치 프로젝트의 확산과 대규모 인프라투자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는 급증하는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현재 참가사 등록이 진행 중이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kyui@rmesse.co.kr, 02-498-4106)를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