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물류 DX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은 9월2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년 예비유니콘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비유니콘’은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200억원 규모 특별보증 자금과 기술특례상장 자문, 글로벌 진출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총 79개사가 신청해 약 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콜로세움은 △2023년 ‘아기유니콘’ 선정 △2024년 ‘아기유니콘 플러스 등을 거쳐 2025년 예비유니콘으로 선정되며 성장단계를 착실히 밟아왔다.
콜로세움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91%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있으며 누적 매출액 1,000억원, 누적물류량 600만 건을 달성했다. 전 세계 53개 물류센터네트워크와 함께 미국·일본·대만·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 등 12개 해외거점을 운영하며 K-뷰티와 K-푸드 등 K-브랜드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뷰티플랫폼 CTK와 협력해 미국 풀필먼트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일본과 싱가포르법인 설립을 추진하는 등 북미와 아시아를 연결하는 글로벌 성장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콜로세움이 자체개발한 통합 물류SaaS플랫폼 ‘Colo AI’는 △주문 △입·출고 △재고관리 △배송까지 전 과정을 AI기반으로 통합운영할 수 있으며 이미 미국 현지 물류거점에서 100% 자동정산을 실현하는 등 글로벌현장에서 효율성을 입증했다.
박진수 대표는 “아기유니콘에 이어 예비유니콘으로 선정된 것은 콜로세움의 미래성장가능성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사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혁신을 이어가 아시아 최고의 물류 DX파트너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콜로세움은 올해 상반기 약 270억원 규모의 시리즈B투자를 유치했으며 8월에는 대신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며 기업가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예비유니콘선정을 기점으로 내년까지 매출을 3배 이상 확대하고 글로벌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유니콘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