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기반 스마트풀필먼트기업 파스토(FASSTO)가 12월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인근 산타페 스프링스(Santa Fe Springs)에 풀필먼트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북미 물류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주센터 오픈은 파스토가 글로벌 이커머스시장에서 급성장하는 K-브랜드의 물류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핵심사업이다. 국내 판매자가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미국 내 복잡한 통관절차와 배송지연 문제를 해소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핵심전략은 ‘재고 전진배치’다. 파스토는 국내 셀러들의 상품을 미국 현지센터로 미리 운송해 보관하고 주문 발생 시 즉시 출고해 미국전역에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포워딩(해운/항공) △현지통관(IOR) 및 트럭킹 △입·출고 및 재고관리(3PL) △라스트마일 배송(USPS, UPS, FedEx 등) 등 수출·입 물류의 전 과정을 통합한 ‘원스톱서비스(One Stop Service)’를 제공한다.
특히 파스토는 강화되는 미국 수입규제에 맞춰 차별화된 ‘인허가 대응솔루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최근 K-뷰티 및 식품기업들의 진입장벽이 된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및 FDA 관련 FSVP(해외공급자검증프로그램)수입자(IOR) 명의대행서비스를 통해 통관리스크를 원천 차단한다.
아마존(Amazon) 등 글로벌 플랫폼판매자를 위한 맞춤형서비스도 제공한다. 파스토 미주센터는 아마존FBA(Fulfilled by Amazon) 입고대행과 FBM(Fulfilled by Merchant) 직접배송을 모두 지원하며 셀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반품관리(Removal) △라벨링 △재포장 등 CS이슈까지 현지에서 직접 처리한다. 쇼피파이(Shopify) 등 자사몰(D2C) 운영고객에게도 최저가 수준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요 유망 브랜드들의 입점도 이어지고 있다. 유력 글로벌커머스기업 A사는 이미 파스토 미주센터에 입고를 완료해 현지배송을 시작했으며 유명 K-패션브랜드 또한 재고이관을 확정짓고 입점을 앞두고 있다.
파스토의 관계자는 “미국시장은 통관, 내륙운송, 반품관리 등 변수가 많아 국내 셀러가 독자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라며 “파스토는 한국과 미국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통해 물류는 물론 현지 법인설립, 마케팅지원 등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파트너로서 K-브랜드의 성공적인 북미안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