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 5주년 축사] 심재선 물류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물류산업 미래경쟁력 확보 집중

URL복사

콜드체인뉴스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콜드체인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합니다.


콜드체인은 국민생활과 국가경제 전반을 지탱하는 필수인프라로 농식품과 의약품·바이오,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안정적 공급망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축입니다. 

그 변화의 흐름 속에서 콜드체인뉴스는 업계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담아내며 산업발전을 위한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물류 환경 속에서도 현장의 이슈를 발 빠르게 취재하고, 업계 간 협력과 상생의 해법을 제시해온 노력에 깊이 공감합니다.

기술과 정책이 빠르게 진화하는 가운데 균형잡힌 시각으로 현안을 짚고 미래방향성을 제시해온 전문매체의 역할은 매우 소중합니다. 앞으로도 콜드체인뉴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콜드체인시장의 흐름과 기술트렌드를 심도있게 다루며 우리 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물류산업진흥재단 역시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등을 연결하는 물류산업 플랫폼 기관으로서 생태계 전반의 혁신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기술 기반의 스마트물류 교육, ISO 및 스마트물류센터인증 등의 인증획득 컨설팅, 학계와 스타트업간 R&D 실증협력, 스타트업 육성 등 재단 역시 물류산업의 미래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5년도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급격한 기술 변화, 글로벌 공급망 변동성, 안전과 품질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콜드체인산업은 더욱 높은 수준의 혁신과 전문성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뉴스가 앞으로도 산업의 든든한 지식 플랫폼으로서 깊이있는 분석과 균형잡힌 시각을 바탕으로 콜드체인의 미래를 함께 열어주시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콜드체인산업과 물류산업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재단도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