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뉴스는 지난 5년간 저온물류의 중요성, 친환경냉매 및 에너지절감기술의 필요성과 이의 해결방향을 제시하는 등 언론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며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산업계, 학계 및 관련 협·단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고 정책당국 이를 잘 전달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에 대해서도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기사와 전문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업계의 방향을 제시해온 콜드체인뉴스의 노력은 냉장·냉동물류산업의 발전은 물론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구축에도 큰 기여를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유사 이래 최악의 국난이라는 코로나19를 경험하고 이를 극복해 가면서 보건위생과 먹거리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모든 국민이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구온난화와 기상이변 겪으면서 환경보존의 필요성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서 콜드체인은 보다 엄격한 온·습도관리와 이력추적시스템 등을 구비해 식품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발생 시 신속한 조처를 취할 수 있는 안전체계의 구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의 친환경 냉매사용과 에너지 절감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구환경을 보존하는데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콜드체인업계는 기술혁신과 더불어 환경적 책임을 함께 다하는 선도산업으로 성장해야 할 것입니다.
업계의 동향과 정부의 정책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나아가 심층적인 분석과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콜드체인분야 대표언론으로서 사명을 다해온 것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콜드체인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