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PE, 리테일 특화 포트폴리오 확장

안정성·보안·AI인사이트 솔루션 집중

URL복사

HPE는 1월15일 고객이 전반적인 운영환경에서 연결성·보안·AI인사이트·성능 등의 향상을 지원하는 리테일 특화 포트폴리오 확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백오피스 △물류창고 △매장전면 △커브사이드 픽업 등에 이르기까지 리테일 전 영역에서 거래·데이터·쇼핑경험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는 세계 최대 유통박람회인 ‘NRF 2026 리테일즈 빅쇼’에서 △브랜치엣지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스위칭 △미스트 AIOps기반 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코어 최신 HPE 논스톱 솔루션 등을 결합한 확장된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는 보안성과 복원력을 갖춘 연결성이 리테일 최신화룰 구현하는 핵심요건임을 보여준다. 이러한 솔루션은 결합된 HPE AI 네이티브 인사이트 및 보증기능을 통해 매장 내 운영과 최신 고객경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절대적인 연속성이 요구되는 환경을 위해 설계된 HPE 논스톱 컴퓨트 NS9 X5 및 NS5 X5 솔루션은 거래를 중단없이 유지하고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6000 스위치 시리즈의 새로운 8포트 모델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한된 공간에서도 유연한 구축이 가능하다.

HPE는 △스토어 엣지 △사용자경험 가시성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을 강화함으로써 고객 접점부터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가동시간·보안·확장성에 대한 리테일기업 요구를 해결한다.


이번 솔루션을 통해 HPE는 미스트 AIOps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리테일 인사이트 활용범위를 확대한다. 마비스 가상네트워크 어시스턴트를 HPE 주니퍼 네트워킹 프리미엄 애널리틱스와 통합했다.

이를 통해 리테일러는 사후 대응중심 문제해결에서 벗어나 사전예방적 의사결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IT·운영·마케팅 팀은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확보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HPE 논스톱 컴퓨트는 결제처리와 재고관리 등 백엔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연속적 내결함성 환경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장애나 네트워크 중단 상황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중단 없이 실행해 가동 중단시간을 줄이고 쇼핑 성수기 동안 수익을 보호할 수 있다.

리테일 분야의 디지털·AI 전환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HPE는 HPE 논스톱 솔루션에 다세대 클러스터링을 통해 최대 4,000개 노드까지 선형적·분산형 확산을 지원한다. 또한 내부 벤치마크 기준 기존 제품 대비 최대 15% 향상된 성능 용량을 제공한다.

HPE 논스톱 컴퓨트와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스위칭 솔루션은 모두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 리테일러는 유연한 구독기반 모델을 통해 IT투자를 비즈니스성과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수자이 하지엘라 HPE 총괄부사장은 “최신 리테일 환경에서는 단 한건의 거래 손실도 고객이탈이나 브랜드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HPE는 △복원력을 갖춘 엣지 연결성 △셀프 드라이빙 AI 네이티브 운영 △내결함성 컴퓨트 등을 결합해 리테일 인프라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발표는 대규모 환경에서도 연속적인 운영과 일관된 성능을 구현해 모든 거래가 중요하고 모든 경험이 가치있는 차세대 리테일시대에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