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품고,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물류센터 물리보안, 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역량인증
국내·외 파트너십 강화, 풀필먼트서비스 신뢰도 제고

URL복사


풀필먼트서비스 ‘품고(poomgo)’를 운영하는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1월29일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인증인 ‘ISO/IEC 27001’을 글로벌 ISO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분야의 국제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부터 운영전반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며 조직적·인적·물리적·기술적 영역의 93개 통제항목을 충족한 기업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증은 품고의 물류센터와 서비스전반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품고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물류센터 물리적 보안 △정보보호 관리체계 △데이터 전송·관리 등 전 영역에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정보보호체계를 구축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물류산업은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고도화가 가속화되면서 정보보호가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품고는 인증취득에 그치지 않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전면 재정비하며 보안체계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인증을 통해 품고는 대규모 주문데이터를 처리하는 브랜드사들에 보안신뢰성을 확보한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글로벌 표준 인증 확보를 계기로 국내·외 파트너십 강화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신뢰도 제고도 기대하고 있다.

문성수 두핸즈 CISO는 “안정적인 물류서비스와 시스템운영을 위해서 정보보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며 “이번 ISO/IEC 27001 인증은 기본 보안체계를 외부로부터 검증받는 동시에 내부적으로 점검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성장과 더불어 보안 및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신뢰할 수 있는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