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RK, 냉동솔루션 설치·서비스 역량 강화

전문가 고도화 과정 교육 성료… 매월 정례 교육 추진
PRIME-Z·인버터 냉동기·SQUARE 중심 커리큘럼 운영

URL복사

오텍그룹 계열사이자 국내 상업용 냉동·냉장 1위 기업 CRK(구 캐리어냉장)은 지난 2월5일 전국 전문점을 대상으로 ‘CRK 냉동솔루션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장 설치품질과 서비스표준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정례 교육 프로그램의 첫 과정으로, 전문점의 설치·서비스역량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CRK 냉동솔루션 전문가’ 프로그램에서는 씨알케이의 전략 제품인 PRIME-Z 냉동기와 인버터 냉동기에 대한 이해도 향상, 설치서비스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인 CRK SQUARE 및 설치실명제에 대한 교육도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이날 핵심 콘텐츠로 소개된 PRIME-Z 냉동기는 반밀폐 냉동기 중심 시장에서 CRK가 제시하는 차세대 대안으로, 고효율·저소음·설치 최적화가 주요 교육 포인트로 제시됐다. 인버터 냉동기 역시 실내기와 실외기가 상호 통신하며 제어되는 지능형 구조를 바탕으로, 정속형대비 에너지절감과 저소음 운전을 구현하는 점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CRK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문점의 제품 이해 수준 제고를 넘어 설치·서비스의 디지털화와 표준화를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에서는 CRK SQUARE 데이터 기반의 24시간 실시간 장비 모니터링과 설치실명제 기반 본사 직접 감리체계를 결합해 설치 안정성을 높이는 프로세스가 중점적으로 공유됐다.

특히 CRK는 설치실명제를 통해 설치 담당자를 명확히 하고 본사가 직접 감리를 수행함으로써 초기 설치단계부터 시운전, 인수단계까지 발생할 수 있는 품질 편차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CRK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CRK SQUARE의 사전 점검·사전 조치 체계를 강화하고 본사 감리 기반의 설치실명제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현장 설치 리스크를 사전에 줄이고 안정적인 장비운영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CRK 냉동솔루션 전문가’ 타이틀이 명시된 수료증과 명함, 기념품이 제공됐다. 이는 현장 설치·서비스 품질을 담당하는 전문점 인력의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 일관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다. CRK는 교육 이수자 전원의 이름과 연락처, 전문점 정보를 자사 홈페이지에 등재해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RK의 관계자는 “제품 성능 못지않게 설치와 서비스품질이 고객경험을 좌우하는 만큼 PRIME-Z와 인버터 냉동기, CRK SQUARE를 아우르는 교육을 정례화해 현장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매월 교육을 지속 운영해 설치·서비스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