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용접 냉매배관기술 전문기업] 에버테크코퍼레이션

UL·NET·LH신기술인증 냉매용 ‘후크조인트’ 7종 공급
고연질 스테인리스 배관·동관 모두 적용 가능

URL복사
수도용 스테인리스배관 연결구 선두기업 에버테크코퍼레이션(대표 우지현)은 수도용 스테인리스배관 조인트시장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냉매용 배관연결구인 ‘후크조인트’를 출시하며 에어컨 냉매배관시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에버테크가 개발한 냉매용 배관연결구인 후크조인트는 포스코에서 개발한 고연질 스테인리스 배관(PossFD)뿐만 아니라 기존 동관에도 모두 적용 가능한 조인트로 무용접, 무공구 시공으로 에버테크만의 특징인 원터치 삽입방식기술을 냉매용 배관에도 적용시켰다. 

에버테크의 냉매용 후크조인트는 안전성, 기밀성, 시공성, 경제성이 우수한 친환경제품으로 전용공구 없이 손으로 간단히 시공이 가능하다. 

또한 화기를 사용하지 않아 화재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친환경 배관연결구다. UL인증 취득 후 국가신기술 NET(산업통상자원부), LH신기술인증(한국토지주택공사), 14개 공공기관협의체 SOC기술마켓 혁신기술 인증 등 국내〮외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에어컨제조사 승인절차 진행
에버테크는 6.35~15.88mm 4종의 배관규격에 맞는 △소켓 △엘보 △플레어소켓 △플레어엘보 △유니온 소켓 △유니온엘보 △레듀서 등 7개 종류 총 27종의 냉매용 후크조인트를 출시했다. 



이중 플레어소켓은 기존 실내기와 실외기 연결 시 필요했던 플레어작업을 없앤 연결구로 시공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에버테크의 관계자는 “냉매용 후크조인트는 포스코, 대천과 함께 산업부 주관한 NET를 받았으며 LH신기술인증까지 받아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이에 따라 자체 표준자재 승인권을 갖고 있는 에어컨제조사에서 빠르게 승인절차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무용접 냉매용 연결구는 여러 시공현장에서 안전성, 기밀성, 시공성, 경제성이 입증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최고의 냉매용 배관조인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버테크는 오는 2022년을 비상의 시작을 알리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의 안전성, 기밀성, 시공성, 경제성이 우수한 제품이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현장에서의 반응은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버테크의 관계자는 “기존 동관의 대체재로서 고연질 스테인리스배관 사용이 계속 증가할 것이며 무엇보다 스테인리스배관뿐만 아니라 기존 동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에버테크의 냉매용 후크조인트가 점점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