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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한국암웨이, 물류협업 30년 ‘동반성장’ 기념

1995년부터 배송전담, 물류업계 이례적 사례
정시배송 등 초격차 서비스기반 효율화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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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과 한국암웨이의 전담 배송파트너십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이 같은 장기계약은 물류업계에서 극히 드문 사례로 CJ대한통운이 보유한 전국단위 인프라와 안정적 운영역량 및 맞춤형 물류솔루션에 더해 양사 신뢰기반의 파트너십이 장기협력의 토대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CJ대한통운은 11월2일 한국암웨이와 물류협업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30YEARS OF TRUST, Together Towards Tomorrow’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30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와 신은자 한국암웨이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30년간의 협력을 되돌아보며 동반성장의 비전을 공유했다.

양사는 1995년 11월 첫 택배계약을 체결하며 30년 동행의 시작을 알렸다. 당시 CJ대한통운은 전라도와 경상도 일부지역을 시작으로 1997년부터는 전국에 있는 한국암웨이 소비자가 언제든 편리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배송권역을 확장했다.

2000년에는 협업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전주·강릉 지역에 위치한 한국암웨이 ‘비즈니스&브랜드 센터’를 위탁운영하며 물류를 넘어 제품 판매 및 리테일운영 영역까지 파트너십의 외연을 넓혔다.

이후로도 CJ대한통운과 한국암웨이는 혁신적인 배송서비스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쇼핑경험을 선사하는 데 주력했다. 대표적으로 2004년 서울 일부지역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타임택배’를 도입했으며 2014년에는 항공운송기반 제주도지역 익일배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와 함께 전국 300여 개의 택배거점을 기반으로 익일배송률을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99.7%까지 끌어올렸으며 올해부터는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도입하며 한층 편리하고 안정적인 배송 환경도 완성했다.

CJ대한통운이 30년간 전담 배송한 한국암웨이의 택배상품은 누적 1억1,000만건에 달한다. 이 같은 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장기협업에는 단순히 물류서비스 품질뿐 아니라 양사가 장기간 구축한 신뢰와 상생기반의 동반성장원칙이 밑바탕이 됐다.

한국암웨이는 2000년대 초 CJ대한통운이 경영상 어려움을 겪던 시기 2달치 운송비를 선결제하며 파트너를 지탱했다. 우수 택배사원 부부를 초청해 여행을 지원하며 은퇴한 CJ대한통운 직원에게는 송별식을 열어주는 등 진심어린 파트너십을 보여줬다. 

CJ대한통운 역시 전국 영업소에 ‘한국암웨이 서비스는 회사의 자존심’이라는 문구를 내걸며 최고의 서비스를 다짐했다. 또한 한국암웨이의 품질관리 노하우를 벤치마킹해 SQI(서비스품질지수)제도를 도입하며 배송서비스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는 “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30년 협업은 단순한 거래의 역사를 넘어 ‘동반 성장’의 역사”라며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매일 오네(O-NE)’를 비롯한 배송혁신에 더해 물류거점을 대상으로 한 생산성 혁신, 물류 자동화, 인공지능(AI) 등 초격차 기술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물류경쟁력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