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킵, ‘카페24 매일배송’ 운영사 공식 합류

URL복사


AI 풀필먼트기업 위킵(대표 장보영)은 11월5일 글로벌 전자상거래플랫폼 카페24의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 공식운영사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위킵은 카페24를 이용하는 온라인사업자들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자정(24시)까지 주문을 접수하고 다음 날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365일 출고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온라인 사업자들은 주말과 공휴일 배송이 중단되면서 판매기회를 놓치거나 고객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위킵은 이러한 운영상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주 7일·24시 마감 출고체계를 전격 도입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카페24 매일배송 운영에 참여하게 됐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늦은 시간대의 구매수요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주말과 야간에도 끊김이 없는 물류운영이 가능해졌다.

위킵의 강점은 AI 예측형 물류시스템에 있다. AI가 판매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주문량을 예측하고 자동 발주(Reserved Order)와 사전 포장(Prepack)을 선행함으로써 출고효율을 극대화한다.

이 덕분에 자정직전 주문도 즉시 출고가 가능하며 실제 운영데이터 기준으로 출고 정확도 99.99%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AI+ 인증과 국토교통부 우수 물류신기술(NET)인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인 강점 또한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판매자는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양한 배송’ 앱을 내려받은 후 배송사설정에서 위킵 운영옵션을 선택하면 별도 절차없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는 매일 배송 배지가 표시돼 소비자에게 빠른 배송을 명확히 알릴 수 있다.

위킵은 인천 허브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주요 물류거점으로 운영범위를 확장하며 AI기반 자동화시스템을 고도화해 24시간 풀필먼트네트워크를 더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카페24와 협력을 통해 언제 주문이 와도 빠른 출고와 배송을 기본값으로 만드는 예측형 운영을 확산하겠다”라며 “AI 예측형 물류운영을 통해 브랜드는 속도와 신뢰를, 소비자는 일관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