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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 3분기 누적매출 4,292억원 달성

전년 동기대비 10% 성장, 기술혁신·충성고객 기반
영업이익 26억7,000만원 흑자유지, 전년比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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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3분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높은 분기매출을 기록했다. 

오아시스마켓은 11월13일 2025년 3분기 누적기준 전체 매출액 4,292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10%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1,453억원으로 전년 동분기대비 약 13% 증가했다. 적극적인 시장확대 투자에도 불구하고 흑자기조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견고한 경영 능력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3분기에는 소형 AI 무인계산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전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온·오프라인 고객접점을 확대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강화한 것이 고객호응으로 이어져 매출증가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핵심동력으로 자리잡은 온라인사업부문 역시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액은 작년 동분기대비 18% 급증했으며 작년 누적대비로도 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온라인 사업 부문의 성장키워드는 신규고객의 추가 확보와 기존고객의 충성도이다. 2025년 9월 누계기준 월 1회 이상 구매 고객 수가 작년 동기대비 16% 증가하며 고객기반이 대폭 확대됐음을 입증했다. 

오아시스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빈도는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했으며 2025년 3분기기준 ‘월 6회 이상 구매 고객(충성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대비 4.1%p 증가하며 강력한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입증했다. 이는 오아시스마켓 서비스가 일시적인 소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일상 깊숙이 자리 잡았음을 의미하며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전망이다.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26억7,000만원(누적 기준 124억7,0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기조를 유지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47% 감소했는데 이는 무인자동화 매장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오아시스마켓의 관계자는 “이번 3분기실적은 기술혁신 및 마케팅투자 등 미래성장을 위한 노력이 고객확대와 매출증대로 이어졌다는 점을 시사한다”라며 “앞으로도 오아시스마켓은 독보적인 새벽배송경쟁력과 혁신기술 및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견조한 흑자이익을 확보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