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연냉매 대표기업] 존슨콘트롤즈

YORKⓇ CO₂〮H₃냉동패키지 출시
자연냉매용 프릭·사브로 브랜드 압축기도 판매

URL복사
존슨콘트롤즈는 산업용 냉동기 비즈니스와 관련해 한국에서는 1985년부터 요크®(YORK®)제품을, 1990년부터 프릭® (Frick®) 제품을, 2006년부터 사브로®(Sabroe®)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5년 10월 존슨콘트롤즈가 히타치 어플라이언스와 함께 공조사업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면서부터 ‘히타치 콘덴싱유닛’을 공급 제품라인에 추가했다. 2021년에는 히타치 압축기를 적용한 한국 맞춤형 냉동기 패키지 유니트제품을 출시, 신속한 서비스와 고성능 저단가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₂/NH₃ 냉동패키지 출시 
존슨콘트롤즈는 지속가능한 제품의 공급을 위해 결과적으로 자연냉매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을 예측해 2001년부터 CO₂/NH₃(암모니아) 냉동패키지를 선제적으로 시장에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YORK® 이산화탄소-암모니아 냉동패키지(CAFP)다. 친환경 자연냉매인 이산화탄소와 암모니아를 냉매로 하는 왕복동 압축기를 사용해 100kW부터 800kW까지 냉동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유닛은 저온측에 CO₂사이클, 고온측에 암모니아 사이클로 구성된 이원냉동 시스템으로 이단압축 암모니아 냉동기대비 설치면적을 40%를 절감하며 동일한 용량의 이단압축 암모니아 냉동기대비 15%, 단단압축 암모니아 냉동기대비 45% 에너지를 절감한다. 

또한 암모니아 충진량이 매우 적고 유닛에만 위치하므로 생산설비나 작업공간으로의 암모니아 유출 위험이 없다. 

프릭·사브로 압축기 판매 
존슨콘트롤즈는 CO₂와 암모니아를 냉매로 함께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프릭® 스크류 압축기, 사브로® 스크류 압축기와 왕복동 압축기 등이 있다. 

프릭® 스크류 압축기는 전 세계적으로 5만대 이상 판매기록을 지닌 스테디셀러다. 냉동기 부하기준 20~200kW까지 냉동기 용량 선택 범위를 폭넓게 제공하고 △감마 베어링 △VFD △콜드 스타트 밸브 △퀀텀(Quantum™) HD 콘트롤 패널 등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13가지 모델을 통해 냉동기 용량 선택지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VSD와 무단 용량제어를 통해 용량을 최적의 조건으로 맞춤으로써 부분 부하의 효율성은 최대로 높이면서 운영 비용은 최소화한다. 

사브로® 왕복동 압축기는 소형 단단 컴프레서로 100~279m³/h의 스웹트 볼륨을 사용하는 냉동기 부하기준 50kW 이하 패키지 타입으로 압축기의 공간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 6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COP가 높고 유수분리장치가 장착돼 연료 배출 수준이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