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칠벤타에서 만난 사람들] 전석배 GEA 코리아 대표

“심각한 지구온난화 해소…탈탄소 달성 솔루션 제공”
자연냉매 암모니아 활용도·인식 향상 CompaX 개발

URL복사
GEA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140년 이상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낙농프로세싱, 유제품, 음료, 화학, 식품, 제약 및 헬스케어, 환경, 냉동 및 가열, 마린(Marine)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술공정과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기후변화라는 산업계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시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RT(Heating & Refrigeration Technologies)사업부의 주력모델인 GRASSO컴프레서는 콜드체인 및 냉동공조산업 전반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식품 프로세스, 저온저장고, 물류창고, 석유〮화학 플랜트 및 산업용 난방 등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암모니아 냉매를 기반으로 하는 히트펌프에 대해서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시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전석배 GEA 코리아 대표를 만났다.

▎출품한 제품은
지구온난화와 함께 2050년까지 우리는 지금보다 3.5배 더 많은 냉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늘날 이미 전 세계 전기의 15%가 냉장·냉동에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열을 처리하는 방식이 점점 더 중요해지며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GEA는 냉각 및 가열설비에 대한 맞춤형 엔지니어링, 압축기 및 압축기 패키지, 칠러, 히트펌프 및 제어장치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적의 솔루션에 기반한 플랜트 및 장비의 전체 수명주기 동안 고객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서비스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스톤, 스크류, 반밀폐 냉동기와 냉동기 SKID 및 히트펌프 등 주요모델들을 출품했다.



▎칠벤타 출품 컨셉은
GEA는 탈탄소를 위해 자연냉매인 암모니아의 활용도와 인식을 높이고 냉매사용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샤프트 씰없이 작동하며 누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반밀폐형 스크류 압축기 CompaX를 개발했으며 낮은 진동과 소음과 함께 거주지역에서의 사용에 이상적이다.

또한 50년 이상 스크류 압축기 개발을 기반으로 한 compaX 제품의 이점은 암모니아를 가장 효율적인 냉매 중 하나로 사용하는 정교한 냉동시스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자연냉매인 암모니아는 다양한 범위의 무단 조절이 가능한 가변용적 및 넓은 속도범위를 사용해 최고의 효율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수십년간 스크류 압축기 개발 경험을 통해 최고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동시에 탁월한 성능은 CompaX를 비용효율적이며 공간 절약형 제품으로 제작됐다. 특히 다양한 범위의 제품군은 많은 냉각응용분야에 매우 효율적이며 안정적이며 유지보수가 적은 솔루션이다.

▎글로벌 냉동공조시장에서 경쟁력은
GEA는 고객들과 수십 년에 걸쳐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들 중 많은 고객이 우리가 공급한 냉동설비로 인연을 맺었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근간이자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다.

GEA는 고객과 협력해 에너지절약을 실현하고 CO₂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포함해 고객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식품, 유제품 및 음료부문에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은 식품 생산과 냉장분야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도약이 될 것이다.



▎칠벤타 출품 성과는
심각한 지구온난화로 자연냉매와 지속가능한 솔루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며 엔지니어링기업으로서 GEA는 기술과 사람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굳게 믿고 있다.

탈탄소를 위한 명확한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면 올바른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믿으며 GEA는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어려운 조건하에서 많이 참석해 주신 한국 고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열은 -40℃이든 140℃이든 관계없이 열이다. 열을 낭비하는 일은 돈이 낭비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공정에서 Carbon Footprint를 증가시키게 된다. 에너지효율적인 친환경 솔루션은 탄소중립적인 미래를 위해 가장 먼저 선택되는 기술이며 산업계와 도시에서 요구되는 수요는 점차 복합적이며 다양해지고 있다.

GEA의 지속가능한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함께 운영비용을 줄이며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우리 GEA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압축기, 냉동기 SKID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Bare Screw 압축기를 공급하기도 한다.

향후 적극적인 현지화(Localization)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GEA가 되겠다. 특히 서비스 역시 그동안 함께 해 온 여러 협력사 루트를 포함해 직접 지원할 수 있는 체제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