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산업 선도기업] 엠브이콜드

의약품 공급 전 과정 ‘원스톱 서비스’
다년간 백신배송 경험 바탕...제품 안정성·유효성 유지 탁월

URL복사




의약품에 특화된 운송경험이 많은 엠브이콜드(대표 진기정)는 메디컬 콜드체인 전문기업이다.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배송역량과 최적의 시스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출고부터 최종 인수까지 코드체인 전 과정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엠브이콜드의 콜드체인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는 실시간 관제시스템을 탑재한 차량과 전국단위 백신 배송에 특화돼 있다. 또한 콜드체인 전문 배송매니지먼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배송기사에 대한 KGSP 교육도 철저히 이뤄지고 있다.

엠브이콜드의 콜드체인시스템은 입출고·포장·라우팅 계획·배차·관제·데이터관리 등 각각의 시스템이 연결돼 의약품 공급 전 과정에 걸친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로 △콜드체인 관리시스템 CCMS △배송관리시스템 DMS △창고관리시스템 W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드웨어는 △온도데이터 기록장치 CCS208 △초저온 데이터 기록장치 CCS750 △실시간 데이터 게이트웨이 SG20 △센터 게이트웨이 CG80이 있다.

엠브이콜드의 DMS 솔루션은 다수의 배송처에 정온 수송용기를 사용해 효율적으로 배송하기 위한 물량배분·라우팅 설정·박스적재계획·차량배정까지 사전 계획을 쉽고 빠르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하나의 온도기록계로 택배모드, 실시간관제 직배송모드 두가지를 다 지원해 비용손실을 줄일 수 있다. 

게이트웨이는 동시 최대 60개 센서를 안정적으로 연결·유지해 적재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송용기가 센터로 돌아오면 자동으로 온도 데이터를 추출하며 서버로 전송해 시간과 인력을 최소화한다.

온도기록계는 –30~60℃의 온도범위를 갖고 있으며 초저온기록계는 –90~60℃ 사이에서 기록가능하다. 모든 제품은 자체 데이터로그에 저장하며 Cold Viewer, Cold Carry 등 2개의 어플리 케이션으로 배송수량, 최적온도, 최고온도, 출고시간, 도착시간, 배송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적온도와 최고온도를 각각 다른색의 그래프로 비교해 온도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엠브이콜드 관계자는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첨단 물류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이지만 생산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