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산업 선도기업] 드림씨에스씨

산업용 팬, 기후변화 해답 급부상
실내 난방 사각지대 ‘완벽’ 해소
가격·내구성 강점...미국 헌터사 팬 수입·판매·설치·시공

URL복사




산업용 팬 전문기업 드림씨에스씨(대표 박창진)는 미국 헌터사의 산업용 팬을 수입해 판매하며 설치·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이상기온으로 여름·겨울이 길어져 헌터사의 HVLS(High Volume Low Speed) 산업용 팬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물류창고·축사·실내체육관·공연장·생산시설·대형마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실내공기 쾌적유지·에너지효율 극대화 ‘헌터 HLVS 팬’
드림씨에스씨에서 주로 수입해 판매하는 헌터 HLVS 팬은 다량의 공기를 만들며 저속 회전하는 산업용 팬으로 기존의 스피드 팬과 다르게 최대 7.32m(24ft)날개로 대량의 공기를 순환시켜 실내를 쾌적하게 해 생산성을 높여준다.

헌터 HLVS 팬은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며 작업장 내에서 열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상대습도를 낮춰 건조하고 시원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작업장 내부에 일정한 공기 흐름을 유지시켜줄 수 있다. 고온·냉온점을 피하며 작업장 내부 공기흐름의 사각지대를 없애주며 해충으로 인한 제품이나 작업장 내부 손상을 막아주기도 한다.

헌터의 드라이브 모터, 블레이드 프로필,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을 결합해 설치하면 에너지효율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으며 에너지사용량대비 공기순환을 늘려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팬의 무게·블레이드 수·부품을 간소화해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과 페어링 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헌터 HLVS 팬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항공기기술을 응용해 항공기엔지니어들과 공동개발됐다. 특히 타이탄 모델은 1kW당 100원일 경우 10시간 가동할 때 750원의 전기요금이 발생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타사 고속 팬과 비교하면 최대 12배 절약할 수 있어 전력 소모량 감소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 브랜드 인지도 1위, 소비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 시장점유율 1위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최근 기업이나 가정에서 에너지 비용 증가가 계속돼 물류창고·축사·실내체육관·각종공연장·생산시설·대형마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반영구적인 직접구동모터를 활용해 세계에서 유일하게 평생 품질보증이 가능하다. 

헌터 HLVS 팬은 어떤 환경이던 맞춤형 설치가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과 소음 최소화를 통해 대용량 팬이 갖고있는 단점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작업장 전체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난방효율을 극대화하며 비용을 절감했다. 타사대비 팬과 모터의 내구성이 뛰어나 유지보수를 위한 인력 소모도 줄일 수 있다. 

드림씨에스씨의 관계자는 “제품·서비스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현재 35개에서 50개로 확대해 AS 접수가 들어왔을 때 24시간내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제품의 판매부터 유지보수까지 전과정에 대한 신뢰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여 매출 50%와 영업이익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