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버터 냉동기 대표기업] 아르네코리아

국내 최초 베이퍼 인젝션기술 적용
2~12HP 제품라인업·130m 장배관 강점

URL복사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르네(Arneg)는 1963년 설립된 이후 60여년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최첨단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니즈에 맞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업용 냉동〮냉장기기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1999년 설립된 아르네코리아(대표 이성규)는 광주시 평동외국인공단에 3만1,553m²(9,500평) 규모의 1, 2 생산공장과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 각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목은 시스템 쇼케이스, 냉동시스템, 저장고 멀티시스템, CA저장고 시스템 등 일반 제품과 특별주문 제품의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최상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신기술 적용…효율·안정성 향상
아르네 BLDC 인버터 스크롤 냉동기는 국내 최초 콜드체인용 베이퍼 인젝션기술을 적용해 냉매 압축시스템의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요구량을 효율적인 동력비용으로 탄력적으로 대응, 10~45%의 에너지절감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전자식 팽창밸브(EEV)를 이용한 최적의 운전 알고리즘 구현과 사용자 편리성을 위한 디스플레이 부착형 인버터 냉동기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특히 컴팩트한 제품 설계로 기존 정속형 콘덴싱 유니트대비 30% 이상 설치면적을 축소했으며 인버터 압축기 및 BLDC 모터기술 등을 적용해 실내·외 소음 저감으로 더욱 쾌적한 실내외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제품 라인업은 2HP부터 12HP까지 다양하며 최대 130m 장배관 설치도 가능하다.냉장·냉동용 2~4멀티 ZFI 스크롤 냉동기는 EEV를 통한 베이퍼 인젝션기술과 CoreSense™ 기술 등이 적용된 스크롤 압축기, 이코노마이저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용해 냉동·냉장성능과 효율,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고효율 스크롤 압축기 적용으로 저소음·저진동 구현은 물론 냉동, 냉장 겸용으로 넓은 운전영역을 실현했으며 냉동사이클에 이코노마이저시스템을 적용해 동일 토출량대비 냉동능력은 50%, 일반 반밀폐 냉동기대비 평균 20~24% COP를 향상시켰다.

또한 냉동능력 증가로 기존 반밀폐 냉동기대비 설치 수량이 줄어 기계실 면적 감소 효과도 거둘 수 있으며 RACK에는 전자식 오일 레벨 레귤레이터를 기본 적용해 오일관리의 신뢰성도 높였다.

ZFI 스크롤 냉동기는 현재 많이 사용 중인 R404A, R407A 냉매는 물론 더욱 엄격해지고 있는 냉매규제에 대비해 GWP 1,500 이하인 R448A, R449A와 같은 다양한 친환경 냉매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법정냉동톤 20RT 이하 기준으로 5~75HP의 폭넓은 용량대의 냉동기 라인업을 제공하며 75HP 냉동기까지는 안전관리자 선임이 불필요한 이점도 있다. 아르네코리아의 냉장·냉동용 스크롤 냉동기는 현재 이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등 마트 및 백화점에 다양한 용량대의 냉장·냉동용 쇼케이스 및 저온저장고 적용은 물론 복합 물류센터 냉동창고에 적용돼 가동되고 있다.